현대 자동차

현대자동차 그룹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
모바일 App. UI/UX 개선 프로젝트

BNP Interactive

Blue Net Pia

Integrated Business Consulting, Interactive Technology

UI/UX 기획자, 디자인 전문가를
찾고 계신가요?

BNP21은 간결하고도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추구하며, 멋진 UI/UX 경험을 선사합니다.

Fullspec Service

BNP21은 서비스 컨설팅부터 기획, 디자인, 개발까지 풀 스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특히 System / Technology를 base로 한 서비스 설계에 강점이 있습니다.

BNP21에겐
오래된 고객들이 많습니다.

개발 후 웹/앱 호스팅, 서버리, 사이트 유지보수에 진심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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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NP21
하는 일

  • 01 기업 홈페이지 구축

    · 기업 홈페이지 기획/디자인/개발/호스팅
    ·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

  • 02 서비스 설계 및 구축

    · 서비스 설계(정책 및 기능 검토)
    · 하이브리드 웹/앱 구축
    · 웹/앱 서비스 UI/UX 설계 및 기능 구축

  • 03 공공기관/기업 SI 시스템 구축

    · 공공기관 SI 사업 참여
    · 기획/디자인/개발 참여
    · 유지보수 서비스 운영

  • 04 유지보수

    · 구축 후 유지보수 팀이 사이트 관리
    · 시스템 유지보수

비앤피가 잘하는것 - 고객의 이야기를 잘 듣습니다.
비앤피가 잘하는것 - 고객의 이야기를 잘 듣습니다.
bnp interactive. blue net pia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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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
Service

현대자동차 이미지

APP / PC Platform

현대자동차 E-pit & E-Charging
Service Platform

UI/UX 개선 프로젝트

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초고속 충전 서비스

  • NEEDS
  • 서비스 설계
  • 디자인
  •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을 하고 이를 통해 충전소 위치 제공 및 충전, 결제가 이루어 지는 시스템을 UI/UX 측면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야할 필요성이 도출됨에 따라 프로젝트가 진행 되었습니다.
  •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초고속 충전 서비스 E-pit App과 전기차 충전서비스사업자를 위한 E-Charging Service Platform을 사용성 및 업무 특성을 분석하여 편리하고 원활한 시스템이 가능하도록 화면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.
  • 사용자 관점으로 접근하여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필요 요소들을 배치하는것을 중점으로 디자인을 개선 하였습니다.
명지병원 이미지

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(IOS,안드로이드)

명지병원 원격 화상 솔루션

MJ Virtual

코로나 펜데믹으로 환자와 의사가 비대면 원격 의료서비스가 필요해 제작하였습니다.
모바일 앱을 통해 환자와 의사가 원격으로 상담/진료받고 , 처방전 약국 전송 및 결제도 가능합니다.
국내 일반 사용자 뿐 아니라 , 기업회원,글로벌 해외 환자 대상으로 기능이 확장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  • NEEDS
  • 서비스 설계
  • 디자인
  • 개발
  • COVID19 펜데믹 상황이 전 세계를 덮쳤고, 환자들이 직접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일이 막히자 만성질환자, 소아과 어린이들, 해외 산업지역 근무자 환자들에게 원격 화상 진료솔루션이 급히 필요해졌습니다.
  • 환자 사용 연령층이 고령이 많아 회원가입부터 원격 화상 진료까지 UI/UX가 쉽고 간단해야 했습니다.
  • 병원 원무과 시스템과 건강보험공단 제출 자료 등으로, 원격 화상 진료 시스템은 본인인증부터 병원 ERP와의 연동, 의료보험규칙 준수 및 결제, 국내 화상 솔루션 업체의 미성숙 등 고려해야 할 상황이 산재했습니다.
  • 단순히 B2C 서비스가 아닌, B2B로도 서비스가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.
  • 첫째도 둘째도 단순하고 직관적인 화면 디자인입니다.
  • 진료를 원하는 의료진을 선택하고 진료받을 날짜를 선택하고 기다리면 약속한 시간에 의료진의 콜이 오는 단순한 과정을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느끼게 해주어야 했습니다.
  • 통신사별 본인인증, 결제, 채팅, 화상 등 타 솔루션이 탑재되어야하고, 안드로이드, IOS 기기 별 OS차이, 브라우저 별 OS정책 차이가 많아 고려해야할 사항이 너무 많았습니다.
  • 병원 EMR 연동을 통해야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병원 EMR 연동 API를 구성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.
  • 국내 화상 솔루션 기술이 ZOOM 처럼 원활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.
대림산업 이미지

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(IOS,안드로이드)

대림산업 e편한세상,ACRO 아파트

스마트홈 IoT

모바일 앱을 통해 난방을 조절하고, 전등을 켜고, 엘리베이터를 미리 콜하고,
택배가 왔는지 CCTV를 확인하는 등의 기능을 가진 스마트홈 IoT 앱을 구축했습니다.

  • NEEDS
  • 디자인
  • 기존 대림산업이 지은 e편한세상과 ACRO의 스마트 홈 IoT(원격 난방조절, 조명조절,엘리베이터 콜 등) 기능은 같은 아파트일 경우에도 시공업체에 따라 앱도 다르고 서비스도 달랐습니다.
  • 대림 자체 브랜드 앱, 자체 서비스로 소비자에게는 대림 e편한세상 , ACRO 자체 브랜드 스마트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이 필요했습니다.
  • 내부 기능적 시스템 요구사항은 국내 6개 통신업체의 제어 모듈 통합 API 구축이었습니다.
  • 대림 브랜드 컬러를 기반으로 한 UI/UX 디자인 설계이고, 특히 중점을 준 것은 대림 브랜드임을 나타내는 것과 아파트마다 제어기능이 모두 달라, Back-end에서 설정을 통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‘큐빅 디자인’으로 기능별로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한국서부발전 이미지

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(IOS,안드로이드)

한국서부발전 재난대응 알리미

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/구축

내 지역의 기상정보와 재난 알람을 실시간 제공/알람 해주는 기능을 가진 앱을 구축했습니다.
기상청 정보에서 서부발전소 지역의 기상 상태/재난 정보를 가져오고,
지진/해일 센서에서 모집한 자료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합니다.

  • NEEDS
  • 서비스 설계
  • 디자인
  • 개발
  • 2016/17년 동해안 포항과 경주 지진 발생 후, 에너지관리 시설 주변 자연재해에 대한 정확한 알림과 대응이 필요해지면서 서비스 구축이 필요해졌습니다.
  • 서비스 대상 : 해당지역 발전소 직원과 지역 주민
  • 기상청 자료 중 해당 지역의 기상 자료를 가져와 게시하도록 하였습니다.
  • 해안의 해일, 지진 센서에서 오는 자료를 기반으로 평상시와 오차범위 밖에 있는 정보 감지 시 알람을 하도록 하였습니다.
  • 날씨, 해일, 지진 정보 등의 알람 대상 범위 지정 후, 범위를 벗어난 정보 출현 시 알람을 하도록 하였습니다.
  • 각 위기 상황 별 자동 보고 시스템 & 위기 별 대응 매뉴얼을 공지하였습니다.
  • 기상청 기상, 지진, 해일 정보와 발전소 주변 기상, 지진, 해일 정보를 비교하면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  • 위기 상황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.
  • 기상청 정보 중 해당 지역 정보를 기상청 제공 API를 사용하여 구현하였으며, 오차범위 밖의 정보 수신 시 알람을 수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.
  • 해당 지역 센서에서 수집한 해일과 지진 자료를 DB화하고, 오차범위 밖의 정보 수신 시 알람을 수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.
  • 위기상황별 보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
  • 위기상황별 대처 매뉴얼을 배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하였습니다.
한일페리 이미지

PC / 모바일 웹 Service

한일페리

승차권 예매 서비스

한일페리 선박 예매 시스템 UI/UX 설계

  • NEEDS
  • 디자인
  • 금호고속 한일페리가 해운조합 예매시스템에서 독립하여, 자체 예매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.
  • 날짜와 여행 장소 및 승선 인원을 지정하면 화면이동 없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어, 단 1개의 화면으로 예매가 진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UI/UX를 설계하였습니다.
  • 모바일에서는 사용자 경험이 단순한 형태로 진행되도록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.